2009년 10월 23일 금요일

공중그네, 입 다물고 주사부터 맞자구!

 

오늘은 오랜만에 책 한 권을 읽었어.

벌써 한달 전쯤에 아이들 큰엄마한테 빌렸었는데 여지껏 끝을 보지 못했던 거야.

빨랑 반납해야 한다는 생각에 오늘 새벽까지 읽었더니 머리가 몽롱......

 

빨랑 이 느낌을 쓰고 출근해야지.

지금 못쓰면 뭔 내용이었는지 또 까먹을 거 같으니까 대충이라도 적어야겠어.

 

‘정신병’하면 미친 사람을 떠올리게 돼.

하지만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 중에 과연 몇이나 마음의 병을 가지지 않고 살아가고 있을까 싶어.
미치지 않으면 적응하기 힘들 때도 그만큼 많은 것 같기도 하고.

 

과연 내 마음 속에도 내가 모르고 있던 트라우마가 있을까?
그것이 궁금해지기도 하는 걸.

 

‘공중그네’는 오쿠다 히데오 작가님이 쓰신 책이야.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모르는 병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을 이야기로 재미있게 엮어나가더라고.

 

뾰족한 물건만 보면 오금을 못 펴는 야쿠자 중간보스.
어느 날부턴가 공중그네에서 번번이 추락하는 베테랑 곡예사.
장인인 병원 원장의 가발을 벗겨버리고 싶은 충동에 시달리며 살아가는 젊은 의사.
신체적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갑자기 송구를 할 수 없는 3루수.
구토를 하고 머리가 아파서 글을 쓸 수 없는 여류작가.

 

그들을 맞이하는 것은 하마 같은 덩치를 지닌 ‘엽기 정신과 의사’ 이라부와.
사계절 내내 핫팬츠 차림으로 나다니는 ‘엽기 간호사’ 마유미.

 

이들 못 말리는 황금 콤비의 특급 처방은......?

 

“자, 입 다물고 주사부터 한 대 맞자구!”

댓글 11개:

  1. 입다물고 주사부터...^^ 좀 재밌을것 같은 느낌이 팍팍...

    답글삭제
  2. 책의 편식이 심해서.. 소설류는 잘 안읽게 되네요. ㅠㅠ

    답글삭제
  3. 아디오스님이 오쿠다 히데오 신간으로 나눔 이벤트 하시던데 참여해볼껄 그랬네요 ㅎ

    답글삭제
  4. 재미있게 읽었던 공중그네~ㅎ

    월요일 아침. 즐거운 하루, 한주 되세요~

    답글삭제
  5. @파아란기쁨 - 2009/10/23 12:47
    네... 무척 재미있었어요.

    말주변이 없어서 이렇게 밖에 글 표현을 못하는게 한스럽답니다. ^^

    답글삭제
  6. @momogun - 2009/10/23 16:51
    소설이라고 하기보다는 자기계발서에 가깝다고 봐야 되겠네요. 행복하시길...

    답글삭제
  7. @gemlove - 2009/10/23 18:03
    아, 그렇게 좋은 기회가 있었네요.

    워낙에 컴터에 앉을 시간이 부족하다보니...

    이 책 꼭 읽어보세요.

    나름 깨닫게 하는 것들이 많답니다.

    답글삭제
  8. @넷테나 - 2009/10/26 09:25
    넷테나님께는 죄송하네요.

    좀 더 성의있게 리뷰를 써야 하는데...

    마음은 앞서지만 눈꺼풀이 무거운 직장인이다 보니

    이렇게 책에 있는 내용을 그냥 옮기는 형태로 밖에 리뷰를 못썼네요.



    넷테나님의 블로그를 시간내서 한번 둘러봐야겠어요. 처음부터...~~



    아마도 공중그네에 대한 리뷰가 있을 것 같은데 한 수 배우도록 할께요.

    답글삭제
  9. @참좋은미시 - 2009/10/26 23:17
    ㅇㅎㅎ 제 블로그 찾아보셔도 리뷰 없어요^^

    전 그냥 이렇게 솔직하게 생각나는대로 쓴 리뷰아주 좋아요~

    주저리주저리 길게 써봐야 눈에 잘 안들어오기도하고요..ㅎ 전 그냥 디립따 주절거리지만요..ㅋㅋ

    답글삭제
  10. @넷테나 - 2009/10/26 09:25
    멋지세요.

    에혀~~ 맘 속으로 리뷰를 성의없이도 썼네 하면서 흉보실까봐 걱정했다고요. 헤~~

    답글삭제
  11. trackback from: 오쿠다 히데오의 공중그네, 덴키그루브와 만나다!
    오쿠다 히데오(奥田英朗)의 공중그네 시리즈. 오쿠다 히데오는 1959년에 태어난 일본 소설가로써, 1997년 우란바나의 숲(ウランバーナの森, 번역명:팝스타 존의 수상한 휴가)으로 데뷔하였습니다. 팝스타 존의 수상한 휴가 - 오쿠다 히데오 지음, 이영미 옮김/북스토리 국내에는 작년 5월에 번역된 책입니다. 하지만 오쿠다 히데오는 이것보다는 정신과 의사 이리부 시리즈로 더 인기가 많습니다. 정신과 의사 이라부 시리즈 인 더 풀 공중그네 면장 선거 인 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