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28일 금요일

여름이 가기 전에 닭도리탕

복날에도 못해먹었던 닭요리를 하기로 했어요

울랑은 닭으로 만든 요리는 다 좋아하지요

이번에는 닭도리탕(닭볶음탕)을 좋아해서 해보았지요

아이들을 위해서 너무 맵지않게 했어요

 

 

우선 중닭 한마리를 사서 깨끗한물에 씻어서 준비했어요

 

 

닭의 잡냄새를 없애기위해서 일단 한번 끓여주세요

 

 

이때 월계수잎, 생강가루, 마늘, 소주, 간장을 넣어요

 

 

야채를 손질해서 알맞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감자, 당근, 양파를 준비했어요

 

 

양념은 고추장 4큰술, 간장 7큰술, 마늘,다시다조금, 설탕조금, 후추, 참기름을 넣어서

준비해 주세요(더 맵게 드시려면 청양고추와 고추가루를 넣어주세요)

 

 

한번 끓여서 물을 버린 닭과 야채를 압력솥에 넣어요

양념도 함께 넣어요

 

 

10분정도 찌면 맛있는 닭도리탕(닭볶음탕)이 완성되요

 

 

완성된 음식을 그릇에 적당히 담아요

아이들이 지금보다 어렸을땐 중간 크기의 닭이면 충분했는데

이제는 부족하더라고요

울랑과 아이들이 맛있게 먹어서 기뻣어요

 

 

댓글 4개:

  1. 닭도리탕 몇일전에 요리했다가. 버린 나쁜기억있는데.

    다시한번 도전해보고싶네요+_+

    답글삭제
  2. @비코프 - 2009/08/29 16:47
    이번에는 맛있게 될거에요. 꼭 성공하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답글삭제
  3. 꿀꺽~ 방금 라볶이를 먹고 왔는데도 땡기네요. 기본적인 요리는 다 해내시네요~ 앞으로도 좋은 레시피 부탁드립니다.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한 입 먹어볼 수 있게^^

    답글삭제
  4. @문단 - 2009/09/02 16:39
    손이 늦어서 그렇지 왠만한것은 다한답니다.

    맛은~ 글쎄 울랑이 무슨맛이 이러냐 하고 타박은 안하니 좋은 쪽으로 생각하지요.

    답글삭제